고객서비스 이행표준
고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
-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-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각 층별 엘리베이터 앞에는 층별 사무실 안내도와 방향 안내판을 비치하겠습니다. 또한 사무실 입구에는 부서 명패를, 책상 앞에는 직원 명패를 비치하여 직원을 손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고객을 맞이할 때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보시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으며, 자신의 이름과 직명을 밝히고 친절한 자세와 존중하는 마음으로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고객 요청업무를 최우선으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다른 업무를 처리하던 중 고객이 방문하시면 처리 중인 업무를 조속히 종료하고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, 업무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그 이유를 정확히 말씀드리고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의 의견을 접수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업무 처리가 2개 이상의 부서에 연관되어 있을 경우에는 경영관리팀이 대신하여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0분 이내에 원스톱으로 업무를 접수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전화하시는 경우
-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. 전화를 받을 때에는 “안녕하십니까, 전북특별자치도콘텐츠융합진흥원 ○○○입니다.” 라고 인사를 드리며, 밝고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.
- 다른 부서 소관 업무에 대해 문의를 받은 경우에는 그 사유와 담당 직원의 소속부서, 이름, 전화번호를 말씀드리고 난 후, 전화를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.
-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남겨 업무 복귀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좋은 하루 되세요.” 라고 종료인사를 드린 다음,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- 서면(우편, 팩스)으로 문의하신 경우
- 민원서류가 접수될 경우 담당부서에 전달하여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신속, 공정,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- 회신 처리기한은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, 부득이한 사정으로 처리기간이 48시간 이상을 요하는 경우에는 그 이유, 처리과정, 처리예정 기한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- 처리결과와 함께 처리부서 및 연락처를 실명으로 회신하여, 고객께서 추가적으로 문의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우리 진흥원 소관이 아닌 민원을 접수한 때에는 업무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기관명과 연락처를 민원신청인 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- 인터넷으로 문의하신 경우
-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거나 요구하시는 사항의 처리를 위해 '진흥원소개 > 고객만족경영 > 고객의소리(문의)' 등 고객의소리를 운영하고, 인터넷 신청에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연중 365일 홈페이지를 운영하겠습니다.
- 홈페이지 ‘고객의소리(문의)’ 코너를 통해 문의하시면 원칙적으로 업무일 기준 48시간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, 부득이한 사정으로 48시간 이상 소요될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 및 향후 추가 소요기간을 답변 드리겠습니다.
- 홈페이지 ‘고객의소리(문의)’ 코너의 답변은 답변내용과 함께 처리부서 및 연락처를 실명으로 회신하여 고객이 추가적으로 문의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우리 진흥원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는 접수 후 업무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해당 기관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- 홈페이지 정비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에는 3일 전에 그 사실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.
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
- 진흥원 직원의 불친절이나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이의를 제기했을 경우에는 사실을 확인 후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.
- 민원 접수 후 업무일 기준 5일 이내에 중간 연락이 없을 경우 사실을 확인하여 그 결과를 업무일 기준 24시간 이내에 알려드리고, 업무 처리상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직원에 대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신속하게 보완하여 만족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담당부서 :
- 담당자 :
- 문의 :
만족도조사결과(참여인원:0명)
- 매우만족
- 0표
- 만족
- 0표
- 보통
- 0표
- 불만족
- 0표
- 매우불만족
- 0표